[대전 대흥동] 소 불고기 맛집, 사리원면옥
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feat. 인생맛집찾기)/대전

[대전 대흥동] 소 불고기 맛집, 사리원면옥

----------------------------------------------

 

대전 대흥동 소 불고기 맛집

사리원면옥

 

----------------------------------------------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 대흥동에 위치한 사리원면옥을 다녀왔어요

(주차는 가게 영수증 지참시 무료)

 

예약을 하려고 전화했지만 좌석이 많아 굳이 예약이 필요없다라고 이야기했어요

 

그럼 바로 시작해 볼게요



사리원면옥 외부간판

4대째 대를 이어가는 집 '사리원면옥' 외관이에요

 

사리원면옥 내부
2층 올라가는 계단
내부 테이블 전체 사진
내부 테이블 전체 사진 2
내부 테이블 전체 사진 3
내부 테이블 전체 사진 4

식당내부가 엄청 넓어요 2층도 있어요

 

온육수 셀프바
온육수 셀프

냉면으로 유명한 집인 만큼 온 육수가 따로 셀프 코너에 준비돼있었어요

원하시는 분들은 셀프로 가져다 드시면 될 것 같아요

메뉴판
소고기 김치비빔 메뉴판

가게 내부 외부 벽면에도 메뉴판이 붙어있어요

 

메뉴판 2
메뉴판 3

테이블 위에 있던 메뉴판이에요

 

컵, 식기류, 휴지
벨, 점심시간 합석 양해멘트

테이블 위에 물컵과 겨자, 식초가 준비되어 있어요

테이블 한쪽 벽면에 벨이 있어요

벨 밑에 보시면 점심시간 동안은 대기시간 단축을 위하여 1~2인 합석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점심시간에 사람이 진짜 많아서 벨을 눌러도 직원분이 잘 오지 않았어요

직원을 잡고 먼저 주문하는 사람이 승자인 것 같아요

(결론은 사람 많을 때는 주문을 먼저 하는 사람이 먼저 먹는 거에요)

밑반찬
상추

밑반찬이 나왔어요 반찬 종류가 많아 골라 먹기 좋았어요

저희는 소불고기4인분, 밥4개, 후식냉면, 소고기김치비빔 반접시를 시켰어요
소불고기 4인분

소불고기 남은 고기

소 불고기는 이렇게 냄비?에 담겨 나와요

냄비에 소 불고기가 다 들어가지 않아 따로 접시로 빼서 줬어요
처음에 올라간 고기가 다 익어갈 즘 옆으로 빼놓고 다시 올리면 돼요
소불고기
다 익은 소불고기
소불고기 클로즈업
소고기라서 금방 익으니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먹으면 돼요

밥위에 소불고기
밥에 말아서 소불고기

저는 이렇게 쌈도 싸서 먹어보고 밥에 비벼서도 먹어 봤어요 두 방법 다 맛있었어요

 

후식냉면
무쌈

후식 냉면이 나왔어요

보통 냉면 위에 고명으로 나오는 무 쌈을 여기는 따로 주더라고요

취향에 따라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소고기 김치비빔
소고기 김치비빔 클로즈업
소고기 김치비빔 2

소고기 김치비빔 반접시도 나왔어요

 

냉면+소고기 김치비빔

밥과 같이 먹어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냉면과 같이 먹었을 때 진짜 맛있더라고요

 


그럼 이제 솔직후기 시작할게요

솔직후기


우선 매장이 넓고 2층까지 있어 사람이 너무 많았어요

주문하기도 어려웠어요 벨이 마련되어 있지만 직원을 잡고 주문을 먼저 하시는 걸 추천해요

(직원분이 매장이 넓어 예약은 굳이 안 해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소 불고기를 시키면 따로 직원분께서 따로 해주지 않고 저희가 해먹어야 해요

그 점에서는 조금 불편했지만 맛있으니 괜찮아요


소 불고기 불판 양옆이 파여 있어 국물을 먹기 편리했어요

개인적으로 소 불고기는 달아야 맛있다고 생각하는데

여기는 너무 달지도 않아 온 가족끼리 먹기에 좋았어요

(소고기라서 맛도 있고 양념 자체가 짜지 않아 국물만 먹어도 짜지 않았어요)

야채도 조금씩 들어가 있어서 질리지 않고 쌈 싸 먹으면 더 맛있어요

공깃밥을 시켜서 밥하고 비벼 먹다 보면 밥 두 공기는 뚝딱 해치울 정도로 맛있어요

 

소고기 김치비빔은 볶음김치에 고기를 볶은듯한 맛이 나요

밥과 같이 먹어도 맛있지만 냉면, 술안주로도 제격인 맛이에요

 

냉면 국물 자체는 아무것도 넣지 않아도 괜찮지만 면은 아무 맛도 안 날 정도로 싱거웠어요

취향 따라 식초랑 겨자를 넣어 먹는 걸 추천해요

냉면은 소고기 김치비빔과 먹었을 때 조합이 굉장하고 면 자체가 싱거우니

같이 먹으면 소고기 김치비빔에 쫄깃쫄깃한 면사리를 넣어서 먹는 기분이 들어요

물냉면을 먹고 싶다면 소고기 김치비빔을 같이 먹는 걸 추천해요

 


▷송's는 아무런 대가를 받지 않고 작성한 글입니다◁

(내돈내산 후기)



마지막으로 위치는 아래 지도로 첨부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