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봉명동] 칼국수 찐 맛집, 온천칼국수
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feat. 인생맛집찾기)/대전

[대전 봉명동] 칼국수 찐 맛집, 온천칼국수

----------------------------------------------

 

대전 봉명동 칼국수 찐 맛집

온천칼국수

 

----------------------------------------------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칼국수를 먹으러 다녀왔어요

 

온천칼국수
온천칼국수

개인적으로 칼국수를 좋아해서 맛집이란 맛집은 다 가본 것 같네요

오늘 다녀온 이 가게도 맛집 중 한 곳이더라고요

 

그럼 바로 시작해 볼게요

 

온천칼국수 외관
온천칼국수 외관
온천칼국수 외관1
온천칼국수 외관1
온천칼국수 외관2
온천칼국수 외관2
온천칼국수 외관3
온천칼국수 외관3

우선 가게 외관이에요

가게 앞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차 타고 오시는 분들도 방문하시기 편할 것 같아요

 

유명한 맛집답게 TV 프로그램에도 많이 방영된 곳이네요

 

온천칼국수 외관4
온천칼국수 외관4
온천칼국수 대기실
온천칼국수 대기실

맛집의 상징 대기실도 따로 마련되어 있었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이라 대기실 문이 열려있지 않아서

사진을 찍지는 못했어요 ㅠㅠ

 

온천칼국수 계산대
온천칼국수 계산대
온천칼국수 주방
온천칼국수 주방
온천칼국수 내부
온천칼국수 내부
온천칼국수 내부1
온천칼국수 내부1
온천칼국수 내부2
온천칼국수 내부2
온천칼국수 내부3
온천칼국수 내부3
온천칼국수 내부4
온천칼국수 내부4

가게 안 모습이에요

 

건물 전체를 운영하고 있어 1층은 가게로 2층은 대기실로 사용하고 있어요

 

온천칼국수 화장실
온천칼국수 화장실

화장실은 가게 안에 위치해 있어요

주방 옆쪽에 있답니다

온천칼국수 셀프 코너
온천칼국수 셀프 코너

추가 반찬은 셀프 코너를 이용하시면 돼요

주꾸미와 같이 먹는 상추나 참기름도 있더라고요

 

온천칼국수 메뉴판
온천칼국수 메뉴판

가게 메뉴판은 주방 위 벽면 또는 가게 벽면에 붙어 있었어요

 

저희는 '주꾸미 2인분물총칼국수, 공기밥'을 주문했어요

(주꾸미는 2인분 이상 주문 가능, 공깃밥은 별도)

 

 

온천칼국수 김치
온천칼국수 김치

주문 후 가게를 살펴보던 중 가게 벽면에 붙어있던 경고 문구를 발견했어요

 

김치가 아주 맵다고 하네요

 

온천칼국수 테이블
온천칼국수 테이블

가게 테이블 위에는 물총을 찍어 먹을 수 있는 간장과 초장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어떤 블로그 보니까 저 간장을 참기름이라고 말씀하시던데 참기름은 셀프 코너에 있답니다)

 

온천칼국수 밑반찬
온천칼국수 밑반찬
온천칼국수 밑반찬1
온천칼국수 밑반찬1

온천 칼국수 밑반찬 모습이에요

 

위에서 설명드렸지만 김치가 정말 매웠어요

맵지만 맛은 있더라고요 계속 먹게 되는 맛이었어요

 

온천칼국수 음식
온천칼국수 음식

짜잔 저희가 시킨 모든 음식이 나왔어요

사진 찍을 때 햇빛 방향이 바뀌어서 조금 어둡게 나왔어요

 

온천칼국수 음식1
온천칼국수 음식1

가까이에서 보면 더 맛있어 보여요

 

온천칼국수 물총 칼국수
온천칼국수 물총 칼국수
온천칼국수 물총 칼국수1
온천칼국수 물총 칼국수1

짜잔 물총 칼국수 사진이에요

 

방금 나와서 연기가 모락모락 나네요

뜨거우니까 조심해서 드세요

 

온천칼국수 쭈꾸미
온천칼국수 쭈꾸미
온천칼국수 쭈꾸미1
온천칼국수 쭈꾸미1

주꾸미볶음 사진이에요

 

빨간 양념이 잘 버무려져 있어 정말 맛있었어요

심지어 불 맛도 나요

 

온천칼국수 쭈꾸미2
온천칼국수 쭈꾸미2

먹는 방법은 이렇게 칼국수 면을 주꾸미볶음 양념에 비벼서 먹어도 되고

(볶음 짬뽕 맛이 났어요)

 

온천칼국수 쭈꾸미3
온천칼국수 쭈꾸미3
온천칼국수 쭈꾸미4
온천칼국수 쭈꾸미4
온천칼국수 쭈꾸미5
온천칼국수 쭈꾸미5

또는 이렇게 따로 시킨 공깃밥을 그릇에 넣고 주꾸미볶음을 넣어 잘 비벼 먹어도 맛있어요

참기름도 셀프 코너에서 가져와 넣어주었어요

 

온천칼국수 쭈꾸미6
온천칼국수 쭈꾸미6

아니면 이렇게 주꾸미볶음을 시키면 주는 김에 싸서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자세한 맛 설명은 솔직후기에서 말씀드릴게요

 

 

그럼 이제 솔직 후기 시작할게요

 

솔직후기

 

우선 가게가 새롭게 바뀌었다고 들었어요

넓고 대기실도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무엇보다 주차장이 있어서 편리한 것 같아요

 

물총 칼국수는 푹 우러난 조개 육수에 쫄깃한 칼국수 면이 더해져서

깊은 맛을 가지고 있어요

완전 반했어요 제가 가본 맛집들 중에 1위!

 

주꾸미볶음은 살짝 매콤한 양념과 쫄깃한 주꾸미가 잘 어울렸어요

같이 나오는 콩나물과 김 등을 활용해서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제일 맛있었던 조합은 칼국수 면과 주꾸미볶음의 조합이었어요

불 맛나는 주꾸미볶음에 칼국수 면을 넣으니 볶음 짬뽕 맛이 났어요

 

최종 평은 나 혼자만 알고 싶은 맛집..!

근데 이미 너무 유명해요 ㅠㅠ

 

여러분들도 기회가 된다면 꼭 시켜드셔보세요

 

 

▷송's는 아무런 대가를 받지 않고 작성한 글입니다◁

(내돈내산 후기)

 

 

마지막으로 위치는 아래 지도로 첨부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