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은행동] 콩나물 불고기 맛집, 콩불
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feat. 인생맛집찾기)/대전

[대전 은행동] 콩나물 불고기 맛집, 콩불

----------------------------------------------

 

대전 은행동 콩나물 불고기

콩불

 

----------------------------------------------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콤한 음식과 밥이 먹고 싶을 때 생각나는 콩(나물) 불(고기)를 먹고 왔어요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요

 

콩불 외부사진

우선 가게 외관이에요

집 외관처럼 생겼어요

콩불 내부사진
콩불 내부사진 2

가게 내부는 세월의 흔적이 좀 있네요

저 학생 때부터 있던 곳이라 막 제 친구들 여기서 아르바이트하고 그랬거든요

저의 나이가 오래된 건 아니지만 오래된 만큼 맛이 있으니 살아남은 거겠죠?ㅎㅎ

 

메뉴판
메뉴판 2

메뉴판은 이렇게 생겼어요

테이블 위에 놓여 있기도 하지만 벽면에 붙어 있기도 해요

벽면에 붙어 있는 메뉴는 자세히 찍진 못했지만

몇몇 메뉴를 종이로 가려 놓은 거 보니 안 하는 메뉴도 있는 것 같아요

코로나 여파도 있고 오래된 만큼 변한 게 있는 것 같아요

만약 가신다면 잘 보고 메뉴를 결정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콩불 중간맛 2인분+사리세트 볶음밥을 선택했어요

콩불 2인분
콩불 조리전
기본 밑반찬

주문하면 바로 세팅돼서 나와요

반찬은 미역국과 김치, 단무지, 피클 총 네 가지 종류가 나와요

정말 배고플 때에는 저 밥과 미역국으로도 이미 밥 한 그릇을 뚝딱할 정도로 맛있었어요

아.. 음식은 배고플 때 먹으면 더 맛있는 거 모두들 아시죠? ㅎㅎ

원래는 콩불이 나오면 직원분께서 조리를 다 해줬어요

요번에도 저희 테이블은 해주긴 했는데 옆 테이블은 안 해주더라고요

예전에는 다 해줬었는데 서비스 측면에서는 이 부분은 조금 아쉬웠어요 

콩불 조리후
콩불 조리 끝
콩불 클로즈업

금방 익어서 좋아요! 무지 배고팠거든요

저는 콩불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게 저 콩나물이에요

콩나물이 너무 두껍지 않아 거부감도 없고 씹히는 식감은 아삭아삭해서 고기와 잘 어울려요 
그래서 너무 맛있어서 먹다 보면 볶음밥 먹기 전에 콩나물이 사라지는 일이 발생한답니다 ㅠㅠ

 

밥위에 콩불

콩불 시키면 밥은 포함이라 조금씩 같이 먹다가 남으면

볶음밥 먹을 때 같이 볶아주셔서 더 많은 양을 먹을 수 있어요
좋음 좋음
제가 식탐이 좀 있어서 항상 욕심 부려요

근데 콩불은 욕심 안 내고는 못 버티죠 그만큼 밥과 너무 잘 어울리는 맛이에요

볶음밥

어느정도 먹고 볶음밥 시켰어요

처음 주문할 때 시켰던 치즈는 미리 넣어도 상관없지만 저희는 볶음밥에 사용해 줬어요

치즈 볶음밥

이렇게 쭉 늘어나 눈으로 한 번 맛으로 한 번 놀라죠
볶음밥 진짜 맛있었어요

 


그럼 이제 솔직후기 시작할게요

솔직후기


우선 콩불은 언제 먹어도 변함이 없는 맛인 것 같아요

오래된 음식점 같은 경우에는 종종 맛이 변하는 곳이 있는데 콩불은 그러지 않아서 정말 좋았어요


저렴한 가격에 밥도 나오니 간단하게 밥 먹는 사람들, 또는 학생들이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세월이 좀 있어 가게 내부가 좀 더러운 것 같아요...ㅠㅠ

그리고 수저 통과 휴지가 테이블 밑에 있다보니 꺼내는데 어려움이 조금 있어요

처음 가는 사람들은 찾기가 힘들더라고요

 

▷송's는 아무런 대가를 받지 않고 작성한 글입니다◁

(내돈내산 후기)



마지막으로 위치는 아래 지도로 첨부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