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둔산동] 수육국밥 맛집, 솔담 쌈밥 정식 국밥
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feat. 인생맛집찾기)/대전

[대전 둔산동] 수육국밥 맛집, 솔담 쌈밥 정식 국밥

----------------------------------------------

 

대전 둔산동 수육국밥 맛집

솔담 쌈밥 정식 국밥

 

----------------------------------------------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밥이 먹고 싶어서 찾아간 '솔담 쌈밥 정식 국밥'집을 소개해 보려고 해요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요~

 

솔담쌈밥정식국밥 외부사진
솔담쌈밥정식국밥 외부사진 2
솔담쌈밥정식국밥 외부사진 3

가게 외관이에요

깔끔하게 해놓아서 발걸음도 가벼운 기분이었어요

영업시간

영업 시간은 9 : 30 ~ 22 : 30 ( 라스트오더 21 : 30 )

일요일 10 : 00 ~ 15 : 00


참고해 주세요

가게내부
가게내부 2
가게 내부 3

가게 안은 이렇게 생겼어요

테이블 수가 많아 점심시간 직장인분들이 많이 방문하시더라고요

단체 예약도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삼겹쌈밥 메뉴판
솔담쌈밥 맛있게 먹는법
불고기쌈밥 메뉴판
불고기쌈밥 맛있게 먹는법
여름메뉴판
추천메뉴판
짜글이 메뉴판
짜글이 맛있게 먹는법
국밥 메뉴판
수육국밥 맛있게 먹는법

메뉴판은 각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어요벽에도 붙어 있었고요


저희는 수육백반 된장백반 하나씩 시켰어요

칼칼하게는 다대기, 싱거우면 새우젓
간이 안맞으면 말씀해달라는 문구

음식 기다리면서 가게 벽면을 살펴 봤어요


칼칼하게 먹고 싶다면 다대기 넣기싱겁다면 새우젓 넣기


그래도 혹시 간이 안 맞으면 꼭 직원분께 말씀해 주세요

상추 클로즈업
기본 밑반찬
파절이, 깍두기
고추, 오이, 콩나물, 오뎅
수육
수육국밥
수육국밥 클로즈업
된장백반 클로즈업
된장백반, 수육백반

이렇게 저희가 시킨 메뉴가 나왔어요


수육국밥 안에도 고기가 많이 들어 있었어요

된장찌개는 양파와 두부, 버섯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있었어요
수육국밥에는 소면이 따로 나오는 데 취향에 따라 된장찌개에도 소면을 넣어 먹을 수 있어요

수육 배추쌈
수육 상추쌈
수육 깻잎쌈

배추, 상추, 깻잎 등 다양한 쌈 채소가 나와 골라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조금의 팁을 드리자면 밑반찬으로 나오는 파채 절임과 같이 먹으면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그리고 두 가지 종류의 쌈장이 나오는데 하나는 시중에 먹을 수 있는 쌈장, 또 하나는 땅콩이 박혀있는 쌈장이었어

쌈장은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이제 솔직후기 시작할게요

 

솔직후기

 

우선 가게 내부 외부 둘 다 깔끔해서 보기에도 좋았어요

 

수육국밥은 저한테는 조금 싱거웠는데 같이 간 남친은 간이 딱 맞는다고 했어요

국밥 안에 고기가 많이 들어 있어 좋았고 다대기가 각 테이블에 비치돼있어 취향대로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된장찌개는 반대로 저한테 간이 딱 맞았고 남친은 짜다고 했어요

전 정말 맛있었는데...ㅠㅠ 입맛에 따라 다른 것 같아요

된장찌개는 그냥 흔히 먹을 수 있는 맛이에요

 

수육은 정말 부드러웠어요

같이 나온 반찬들과 쌈을 싸 먹을 때 더 그 맛이 느껴져요

특히 상큼한 파채 절임과 김치, 그리고 땅콩 쌈장과 찰떡궁합을 자랑해요

 

여름 특별 메뉴로 파는 땅콩 국수도 예전에 먹어 봤는데 콩국수와는 또 다른 고소한 맛을 자랑해요

참고로 제가 콩국수를 안 좋아하는데 땅콩 국수는 맛있더라고요

혹시 여러분들이 방문했을 때 판매를 한다면 한번 드셔보세요



▷송's는 아무런 대가를 받지 않고 작성한 글입니다◁

(내돈내산 후기)



마지막으로 위치는 아래 지도로 첨부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