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둔산동] 시청역 근처 외식 맛집, 인기명
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feat. 인생맛집찾기)/대전

[대전 둔산동] 시청역 근처 외식 맛집, 인기명

----------------------------------------------

 

대전 둔산동 시청역 근처 외식 맛집

인기명

 

----------------------------------------------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청역 근처에 있는 조갈찜 맛집을 다녀왔어요

 

인기명
인기명

조갈찜은 조개찜, 갈비찜 두 메뉴가 나와서 조갈찜이라고 해요

 

그럼 바로 시작해 볼까요?

 

인기명 외관
인기명 외관
인기명 외관1
인기명 외관1

우선 가게 외관이에요

밖에서 이미 음식을 먹는 분들을 볼 수 있어요

주말이나 식사 시간에 손님이 몰릴 수 있으니 예약은 필수에요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인기명 내부
인기명 내부
인기명 내부1
인기명 내부1
인기명 내부2
인기명 내부2
인기명 내부3
인기명 내부3
인기명 내부4
인기명 내부4

가게 안은 이렇게 생겼어요

 

가게는 넓은데 간격이 좁아서 개인적으로 불편했어요

 

인기명 메뉴판
인기명 메뉴판
인기명 메뉴판1
인기명 메뉴판1
인기명 메뉴판2
인기명 메뉴판2
인기명 메뉴판3
인기명 메뉴판3

자리에 앉으면 메뉴판은 자리로 가져다주세요

 

저희는 '조갈찜 A(2인)'을 주문했어요

 

주문 시 육수 선택 가능해요

저희는 한방 육수로 주문했어요

B(3인)부터 문어가 나오니 참고해 주세요

기본 반찬
기본 반찬
기본 반찬 소스
기본 반찬 소스

기본 반찬과 소스가 나왔어요

 

소스는 간장, 초장, 겨자 소스 총 세 종류에요

 

인기명 메인
인기명 메인
인기명 메인1
인기명 메인1
인기명 메인2
인기명 메인2

저희가 시킨 조갈찜이 나왔어요

 

갈비찜 당면
갈비찜 당면
인기명 조갈찜
인기명 조갈찜
인기명 조갈찜1
인기명 조갈찜1

음식은 직원분이 다 손질해 주셔서 저희는 맛있게 먹기만 하면 돼요

 

인기명 조갈찜2
인기명 조갈찜2
인기명 조갈찜3
인기명 조갈찜3
인기명 조갈찜4
인기명 조갈찜4
인기명 조갈찜5
인기명 조갈찜5
인기명 조갈찜6
인기명 조갈찜6
인기명 조갈찜7
인기명 조갈찜7

짜잔! 다 손질된 조갈찜도 찍어봤어요

 

해물 양도 많고 갈비도 큼지막해서 둘이 먹기 딱 알맞은 양이었어요

 

어느정도 먹다가 사리 넣어서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메뉴판에 적혀 있지는 않지만 사리 세트가 따로 있었어요

 

갈비찜 토핑 세트 - 당면, 수제비, 만두, 볶음밥

조개찜 토핑 세트 - 칼국수, 수제비, 만두, 죽

 

가격은 9,000원이에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칼국수, 수제비, 볶음밥'을 먹고 싶어서 따로 주문했어요

토핑 세트 구성 변경은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인기명 사리
인기명 사리
인기명 사리1
인기명 사리1
인기명 사리2
인기명 사리2
인기명 사리3
인기명 사리3
인기명 사리4
인기명 사리4
인기명 사리5
인기명 사리5
인기명 사리6
인기명 사리6

볶음밥은 갈비찜에 볶고

칼국수와 수제비는 조개찜에 넣었어요

 

자세한 맛 설명은 솔직후기에서 말씀드릴게요

 

 

그럼 이제 솔직 후기 시작할게요

 

솔직후기

 

 

우선 가게 자체는 깔끔하고 좋았어요

직원들이 너무 불친절해서 밥 먹는 내내 눈치 보였어요

테이블 사이 간격이 좁아서 자리에 앉기 매우 불편했어요

 

갈비찜은 달달한 양념과 살짝 매콤한 맛이 나서 좋았어요

너무 달기만 하면 물릴 것 같았는데 매콤하니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갈비찜 안에 당면도 들어 있는데 당면도 손질 시 잘라줘서

개인적으로 당면 자른 건 별로였어요

 

조개찜은 해물 잔뜩 들어간 샤브샤브 맛이었어요

해물이 들어 있어서 더 시원한 느낌이었어요

해물 손질도 다 해줘서 먹기 편했어요

 

칼국수 사리는 한번 삶아서 나와서 바로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수제비 사리는 냉동? 오래된 맛? 옷장 속 나프탈렌 맛?이었어요

아무리 익혀도 익지 않더라고요

볶음밥은 갈비찜 양념에 볶았는데 양념을 너무 많이 덜어내고 볶아주셔서

개인적으로 싱거웠어요 따로 덜어둔 갈비찜 양념 더 추가해서

다시 볶아 먹었어요

 

최종 평은 만족

 

여러분들도 기회가 된다면 먹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송's는 아무런 대가를 받지 않고 작성한 글입니다◁

(내돈내산 후기)

 

 

마지막으로 위치는 아래 지도로 첨부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