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은행동] 찜닭 맛집, 봉추찜닭
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feat. 인생맛집찾기)/대전

[대전 은행동] 찜닭 맛집, 봉추찜닭

----------------------------------------------

 

대전 은행동 찜닭 맛집

봉추찜닭

 

----------------------------------------------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은행동을 방문했어요

대전하면 스카이 로드로도 유명한데 그 스카이 로드가 바로 은행동에 있어요

저희는 은행동에 구매할 물건이 있어 방문했어요


이때 찜닭은 저희 예정에 없던 메뉴였는데 시간 대가 점심이 되기 전이라

다른 음식점들이 아직 오픈을 안 해서 마침 열려있던 찜닭으로 몸이 끌렸어요 이때 무척 배가 고팠거든요
방문한 김에 여러분께 새로운 음식점도 소개해 드리고자 글을 작성해요

재미있게 읽어 주시길 바라며 바로 시작해 볼게요

 

봉추찜닭 가게 외관

먼저 봉추찜닭 외관이에요

음식점은 2층에 위치해 있었어요 엘리베이터가 없는 2층 건물이기 때문에 계단으로 이동했어요
저는 평소 운동은 안 해도 건강을 위해 계단을 자주 애용하고 있어요

메뉴판

가게 외부에도 메뉴판이 있어 음식점에 들어가기 전 한 번 더 고민해 볼 수 있어 좋았어요

찜닭골목

음식점 올라가는 계단에 있어서 한 번 찍어봤어요
봉추찜닭은 경북 안동의 시장 골목에서 맛볼 수 있었던

찜닭을 바탕으로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퓨전 건강식이라고 해요
글만 읽었는데도 맛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했어요

봉추찜닭 입구

2층에 올라가면 이렇게 음식점 입구가 보여요
화장실은 입구 들어가기 전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봉추찜닭 내부

봉추찜닭 가게 내부의 모습이에요
테이블이 각 맞춰 있었고 벽 쪽에 위치한 테이블은 방석이 비치돼있었어요


텅텅 비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저희가 방문한 시간은 11시쯔음 이였는데

저희가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에도 손님이 들어오고 배달주문도 많이 들어왔어요


테이블은 주로 2인석과 4인석으로 나누어져 있었지만 4인석 테이블을 두 개 이어 단체 손님도 앉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메뉴판 2

음식점 내부에도 메뉴판이 있어 사진 한 번 더 찍어 줬어요

각 테이블 위에 메뉴판이 놓여 있으니 밖에서 보고 왔어도 한 번 더 볼 수 있어 편리했어요


저희는 뼈 없는 찜닭 소, 맵기 : 보통 맛으로 주문했어요

기본 테이블 세팅

각 테이블 위에 기본으로 앞접시와 물컵은 세팅되어 있었고 물통과 밑반찬만 가져다주는 시스템이었어요

김치, 동치미

밑반찬은 김치와 동치미 두 가지가 나와요
동치미가 엄청 시원하고 상큼했어요

뼈없는 찜닭
뼈 없는 찜닭 2
뼈 없는 찜닭 3

이렇게 저희가 시킨 뼈없는 찜닭이 나왔어요

국물도 너무 없지도 있지도 않아 괜찮았어요

간장을 베이스로 해서 자칫하면 간장 맛이 나거나 맛이 달 수도 있는데 고추가 들어가서 좋았어요


점심시간 ( 11 : 00 ~ 15 : 00 )에는 공깃밥이 무료제공되니 참고해 주세요

공깃밥 추가는 요금이 추가돼요

찜닭 클로즈업
당면 클로즈업
떡 클로즈업

 

치즈떡 단면

고기가 부드러워 그냥 밥이랑 먹어도 맛있지만 찜닭에 들어 있는 당면과 치즈떡을 같이 먹으면 더 맛있어요

 


그럼 이제 솔직후기 시작할게요

 

솔직후기

 

우선 가게가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 있어 좋았어요

심지어 화장실도 너무 깨끗해요

 

찜닭은 두 명이 먹기에 소가 적당하지만, 양이 적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안동 찜닭이라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고 맵기도 조절할 수 있어 좋았어요

보통 맛은 신라면 정도의 맵기 단계이니 참고해 주세요

 

점심시간에 제공되는 공깃밥이 정말 좋은 서비스인 것 같아요

찜닭 양념이 너무 맛있어서 전 밥 한 공기로도 배가 불러 더 먹지 못했지만,남성분들은 두 공기정도 드실 것 같아요

(공깃밥 추가는 추가 요금이 발생하니 참고해 주세요)


평소 닭 요리 정말 좋아하는데 봉추찜닭은 제가 방문한 찜닭집 중 제일 맛있었어요

 

불편한 점이 있다면 테이블에 벨이 없어서 주문할 때 사장님을 찾아야 해요

특히 점심시간에는 서빙을 혼자 하셔서 큰 소리로 주방을 향해 소리쳐야 했어요

테이블에 벨이 설치되면 좋을 것 같아요

일부러 설치하지 않은 이유도 있을 것 같긴 해요

 

▷송's는 아무런 대가를 받지 않고 작성한 글입니다◁

(내돈내산 후기)



마지막으로 위치는 아래 지도로 첨부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