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둔산동] 소갈비찜 맛집, 태평소국밥
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feat. 인생맛집찾기)/대전

[대전 둔산동] 소갈비찜 맛집, 태평소국밥

----------------------------------------------

 

대전 둔산동 소갈비찜 맛집

태평소국밥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갈비찜이 먹고 싶어 찾아 헤매다 찾아낸 곳 '태평소국밥'을 다녀왔어요

국밥만 파는 줄 알았는데 갈비찜도 팔더라고요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요~

 

태평 소국밥 외부사진

먼저 식당 외관이에요

밖 유리창에 붙어 있는 아저씨 그림?이 붙어 있어야 원조 태평소국밥집이라고 해요

여러분도 참고하세요~

 

내부사진
내부사진 2
내부사진 3
내부사진, 주방장

저희가 13시 정도에 방문했는데 손님이 꽤 있었어요
둔산동에 위치한 태평소국밥은 오픈 주방으로 돼있어서 음식 만드는 과정을 다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청소도 깔끔하게 해서 바닥에서 빛이 날 정도였어요

메뉴판
메뉴판, 주의사항

메뉴판은 벽면에 붙어 있어요!!

메뉴 말고도 여러가지 읽어볼 사항들이 벽면에 붙어있어요


저희는 매운 소갈비찜 中, 육사시미 100g 을 시켰어요

김치, 깍두기

가장 먼저 밑반찬이 나왔어요

깍두기는 맛있었는데 김치에서는 오이맛이 났어요 신기신기

육사시미
밑반찬, 육사시미

저희가 시킨 육사시미가 나왔어요

육사시미와 마늘

육사시미는 그냥 소금 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지만 마늘을 쌈장에 찍어 싸 먹어도 맛있어요

여러분도 한 번 이렇게 드셔보세요

그냥 마늘만 따로 먹으면 맵지만 이렇게 싸서 먹으면 하나도 안 매워요

다만 육사시미에 싸서 먹지 않고 얹어서 먹으면 마늘의 매운맛을 느낄 수도 있어요

 

매운 소갈비찜

매운 소갈비찜도 나왔어요

매운 소갈비찜 조리 후

고기는 다 익어서 나와서 바로 먹어도 돼요

갈비찜 클로즈업

고기 양도 많고 푹 삶아 나와서 그런지 고기가 쏙 빠지더라고요

밥위에 갈비

공깃밥도 시켜서 밥 위에 고기 얹어 먹었어요

볶음밥
볶음밥 위에 갈비찜

 

소갈비찜 양념이 너무 맛있어서 밥에 비벼 먹었어요
볶음밥을 따로 팔고 있지 않아 아쉬웠어요

그래서 밥을 시켜서 양푼이에 비벼 먹던지 알아서 각자 공깃밥에 비벼 먹어야 해요

 


그럼 이제 솔직후기 시작할게요

솔직후기


우선 가게 내부 외부 둘 다 깔끔해서 너무 좋았고 이모님들이 친절해서 좋았어요


매운 소갈비찜은 매운 소갈비찜이지만 맵지 않았고 달달한 맛이 좀 더 강했어요

맵찔이분들도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또한 소스가 너무 맛있어서 밥 두 공기는 충분히 드실 수 있어요

고기가 너무 부드러워서 힘겹게 발라 먹을 필요 없이 젓가락질 한 번이면 뼈와 살을 분리할 수 있어 먹기도 편했어요


육사시미는 말하자면 입이 아플 정도로 이미 너무 유명해서 뭐라고 이 맛을 표현할지 고민이네요

그냥 엄청 부드러운 고기가 제 입에서 녹아내려요

 

▷송's는 아무런 대가를 받지 않고 작성한 글입니다◁

(내돈내산 후기)

 



마지막으로 위치는 아래 지도로 첨부해드릴게요